㈜ 다우기술(이하 “회사”)은 「개인정보보호법」 제 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•공개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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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조 (개인정보의 처리목적)
㈜다우기술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으며,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-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, 콘텐츠 제공,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, 구매 및 요금 결제, 본인인증,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, 요금 추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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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,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, 접속 빈도 파악,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,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, 광고성 정보 제공
제2조 (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)
㈜다우기술은 원칙적으로 이용자로부터 별도 동의를 받은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, 회원탈퇴,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. 다만, 회원 탈퇴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더라도 법령 및 서비스 정책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.
- ①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
보존항목 |
보존근거 |
보존기간 |
계약 또는 청약철회등에 관한 기록 |
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|
5년 |
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|
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|
5년 |
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|
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|
3년 |
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 |
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|
6개월 |
웹사이트 방문 기록 |
통신비밀보호법 |
3개월 |
통신 사실 확인 자료 |
통신비밀보호법 |
12개월 |
- ② 서비스 정책에 따른 처리 및 보유 기간
보존항목 |
보존근거 |
보존기간 |
이름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휴대전화번호, 상호, 사업자 등록번호, 대표자명, 사업장주소, 업태, 종목, 가입경로, 메시지 발송용 이름, 주소, 긴급연락처, 추천인 아이디,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 로그, 쿠키 |
이용자의 권리 남용, 악용 방지를 위한 경우를 대비 |
3개월 |
제3조 (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)
㈜다우기술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모든 이용자는 ㈜다우기술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, 회원가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제4조 (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)
- ① 회사는 제1조 및 제3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며, 이용자의 별도 동의가 있는 경우나 법령에서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1.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
- 2.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상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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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5조 (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)
다음과 같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, 위탁한 업체가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•감독하고 있습니다.
수탁업체 |
위탁업무 내용 |
한국모바일인증㈜ |
휴대폰 본인인증 |
㈜다우데이타 |
결제 서비스 대행 |
㈜전자계약인증서비스 |
세금계산서 처리 |
제6조 (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)
㈜다우기술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,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 다만,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해야하는 경우에는 “제2조 (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)”에 따라 보관한 후 파기 합니다.
- ① 파기 절차
- 가)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- ② 파기 방법
- 나)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•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, 종이 문서에 기록•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.
제7조 (정보 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•의무 및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)
- ①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•정정•삭제•처리 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-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-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“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(제2020-7호)”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-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 요구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35조 제4항,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.
-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
- ⑥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, 정정•삭제의 요구,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.
제8조 (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)
㈜다우기술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- ① 기술적 대책
- 가)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있어 이용자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습니다.
- 나)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- 다)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- 라)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,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- 마)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, 권한 관리,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.
- ② 관리적 대책
- 가)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.
- 나) 개인정보처리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- 다)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,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- 라)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③ 물리적 대책
- 가) 전산실,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- 나)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,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정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.
제9조 (개인정보의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,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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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0조 (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)
㈜다우기술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구분 |
개인정보보호책임자 |
개인정보보호담당자 |
성명 |
김성욱 |
정원식 |
소속 |
비즈마케팅부문 |
메세징플랫폼사업팀 |
직위 |
부문장 |
팀장 |
전화 |
070-8707-1000 |
070-8707-1360 |
이메일 |
privacy@daou.co.kr |
jwsss@daou.co.kr |
제11조 (정보주체의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)
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,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,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 ①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(kopico.go.kr/ (국번 없이)1833-6972)
- ②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(privacy.kisa.or.kr/ (국번 없이) 118)
- ③ 대검찰청 (www.spo.go.kr/ (국번 없이) 1301)
- ④ 경찰청 (ecrm.police.go.kr/ (국번 없이) 182)
제12조 (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·처리하는 부서)
이용자(정보주체)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. 이용자(정보주체)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▶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·처리 부서
- 부서명 : 메세징플랫폼사업팀
- 담당자 : 정원식
- 연락처 : 1599-3820, smsmania@daou.co.kr
제13조 (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)
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,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.
-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03월 13일부터 적용 됩니다.
-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공고일자: 2024년 03월 06일
- 시행일자: 2024년 03월 13일